Home > 빅포럼 > 조직위원장 인사말

조직위원장 인사말
Home > 빅포럼 > 조직위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지사 남경필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과 미래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빅포럼 2017」에 관심을 갖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이제 전 세계적인 시대적 흐름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은 우리 사회와 경제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이러한 기술혁명은 늘 위협요인과 기회요인을 동반했습니다. 기술 발전의 목적은 결국 사람과 사회이고, 이는 기술을 넘어 사람과 사회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올해 빅포럼(B.I.G.Forum. Bigdata Initiative of Gyeonggi)이 주목한 점은 4차 산업혁명이 사람과 사회에 미치게 될 변화 그리고 도전입니다.‘4차 산업혁명과 글로컬(GLOCAL)의 진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글로벌 트랜드와 경기도의 미래 전략을 융합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리빌딩하는 비전을 제시할 것입니다.

특히, 이번 해에는 세계적인 석학들의 수준 높은 강연 뿐 만 아니라,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미래 토크콘서트’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코딩 및 레고 로봇, VR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는 한 발 앞선 준비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앞으로 기술 융합적 솔루션을 위한 혁신 클러스터 조성, 정치 공유를 위한 연정, 자본주의의 새로운 대안을 위한 공유적 시장경제를 통해 사람과 사회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것입니다. 항상 경기도의 발전을 위하여 남다른 관심과 애정으로 격려해 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귀댁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